코로나19사태로 인해 해외 여행을 즐기던 인구들이 국내 여행으로 관심을 돌리는 분위기입니다.
물론 아직은 우리 모두가 코로나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이 힘든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해야 함은
누구든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5인 이상 집합이나 모임은 자제하는 것이 옳습니다.
적어도 지금 이 시기에는 말이죠, 코로나가 종식을 선언을 하게 된다고 해도 하늘길이
쉽게 풀리지는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그동안 여행의 발목이 묶여 버린 여행시장에서 가장 먼저 빛을 보는 건
아마도 국내여행이라고 생각됩니다.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언제나 준비된 자세가 필요할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농어촌관광 지역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자 합니다.
농어촌 지역 관광 마케팅의 현황
최근 몇 년 동안 농어촌 관광은 점차 관광 산업의 중요한 부분이되었습니다. 그러나 비수기와 성수기의 영향과 함께 관광 시장 수요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선택이 점점 다양 해지는 추세에 직면하여 농촌 관광은 개발 과정에서 새로운 문제를 지속적으로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농어촌 관광의 발전 강화, 다음으로 농어촌 관광 마케팅의 현황에 따른 농어촌 관광 마케팅의 혁신을 분석하고 논의하겠습니다.
농어촌 지역의 관광이 우리나라에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지만, 관광 시장 수요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선택의 폭이 다양 해지는 추세와 성수기 및 성수기의 영향과 함께 촌농어 관광은 개발 과정에서 계속해서 새로운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주로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첫째, 마케팅 개념의 인기가 낮고 채널이 적고 방법이 간단합니다.
농어촌 관광 명소의 마케팅 개념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으며 대부분은 아직 판매 단계에 있으며 일부 마을은 판매 단계에 있습니다. 첫 번째 이유는 우리나라의 농어촌 관광 사업자 중 다수가 개인 농부이고 이들이 마케팅에 접근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두 번째는 일부 농어촌 지역이 외부 (도시 또는 선진 해안 지역)에서 저자의 시연 아래 농민의 농어촌 관광 진흥도 주요 개선 사항이다.
둘째, 저가 제품을 사용하여 가격의 장벽을 낮춥니다.
우리나라의 농어촌 관광은 인기와 재정 건전성 측면에서 관광지에 비해 불리하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개발 된 농어촌 관광의 대부분은 도시 근교 나 관광지 (명승지) 근처에 있으며 그 원천은 관광객의 대부분은 도시의 주말과 공휴일을 중심으로 가족 여행의 비중이 크고 여행의 주된 형태는 개인 여행으로 수요가 탄력적이며 가격에 민감하여 가격이 주로 낮고 보급이 느린 전략을 채택하고있는데 비해 관광지 근처의 물가는 대체적으로 높은 편이라는 불편함이 있다.
셋째, 지역 농어촌 관광 시장 기획과 전반적인 마케팅 전략이 부족하다 .
현재 정부는 농어촌 관광 활동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지만 지역 시장 계획의 부족, 농민 및 운영자가 시장 역량을 이해하지 못하고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맹목적으로 무차별 건설, 자연 농어촌 관광 관리 혜택 차이. 기획 부족으로 사업자가 스스로 싸워 지역 농어촌 관광의 전반적인 마케팅력을 형성 할 수없고 강력한 마케팅 전략도 없다.
타운십, 마을 관광 마케팅 혁신 우선, 지방 자치 단체가 주도적 인 역할을 추진해야한다.
국내외 농어촌 관광 발전의 역사를 살펴보면 농어촌 관광 발전을 촉진하는 기본적인 방법은 먼저 개발 한 다음 규제하고 정부가 개입하여 주도적인 역할을한다. 농어촌 지역 관광 마케팅의 경우, 주요 전략은 정부 지도력 강화, 정부 관광 및 농업 및 기타 기능 부서의 조직, 계획, 조정, 홍보 및 광고, 농어촌 관광 사업자를지도하고 이끌도록하는 것입니다. 성수기 적극적인 마케팅 업무, 관광객 유치 노력, 성수기 농어촌 관광 활동 접수 시간을 최대한 연장한다.
농어촌 관광 상품의 혁신입니다.
독특한 농어촌 관광 상품을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농어촌 관광 개발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관광 자원의 동질성은 관광 상품의 동질화 현상을 널리 퍼뜨 렸습니다. 따라서 농어촌 관광 상품 개발에 있어서는 농어촌 민속 관습, 향수 축제, 농사, 가정 요리 등보다 국산화 된 소재가 통합되어야한다. 제품 전략을 구현할 때 제품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방법을 채택해야합니다.
환경의 복잡성과 가변성에 주목하고 농어촌 지역 인프라의 환경 구축을 개선한다.
환경의 복잡함과 가변성에주의를 기울이고 농어촌 관광 및 농어촌 관광 활동에 종사하지 않는 지역 농민 (축산, 어업, 임업)의 생산 및 생활 활동 간의 관심 관계를 조정하고 처리하도록 노력합니다. 이 주민들이 농어촌 관광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시장 활동으로 인한 도로, 건강, 통신 및 정보 서비스와 같은 편리한 간접 혜택 또는 지역 토착 농산물 및 부업 제품을 구매하는 관광객과 같은 직접적인 경제적 혜택; 주민들이 반대하지 않도록하십시오 지역 농어촌 관광 활동에 점차적으로 참여하고 농어촌 관광 운영에 참여합니다.
경험 마케팅.
관광의 본질은 체험과 여행 체험을 판매하는 것이며, 농어촌 관광객들이 기대하는 것은 관광뿐 아니라 농어촌 생활 체험이다. "하루 동안 차 농부되기"및 "하루 동안 농부되기"와 같은. 따라서 농어촌 관광 상품의 디자인은 체험, 휴가, 여가 등 생활 요소를 경험하는 부분에 대해 주의를 기울여야한다. 농어촌 관광 체험 마케팅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테마 추출, 체험단 서 디자인, 장면 디자인, 체험 분위기 창조, 이벤트 기획, 체험 프로세스 측면에서 시작해야한다. 그중 테마는 체험의 근본이 되어야 합니다. 명확한 테마의 관광 상품은 소비자의 감각 기관을 충분히 동원하고 잊을 수없는 경험을 남기고 관광 경험을 강화할 수있다. 활동은 테마의 운반자이며 좋은 활동을 지원하지 않는다. 좋은 경험은 거품이 될 수있다. 밝은 테마와 풍부한 활동을 바탕으로 시골 관광 상품의 장면, 분위기 및 기타 세부 사항을 강화하여 관광객의 좋은 경험을 현실로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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