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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노하우/마케팅전략

커뮤니티 마케팅 운영 3요소

by Woooon@ 2021. 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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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 마케팅을 진행하는 마케터들의 공통 적인 골칫거리는 아마도

"어떻게 해야 제품을 많이 판매할까?"이지 않을까요?

최종 분석에서 제품의 판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가격'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어느 정도의 가격 허용 오차를 가지고 있습니다. 
구매자가 가격이 부적절하다고 느끼는한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커뮤니티 마케팅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것은 사용자가 납득할 수 있는 가격에 대해서 일종의 설득력이 있는 방안을 찾는 것입니다. 그 방법은 아래줄에서 부터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미지 개선 

이 기법에서 '주체'는 당연히 소비자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이미지 개선은 여러 측면에서 시작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비자가 의류 구매를 주저 할 때 실제로 가장 좋은 해결책은 
제품을 맹목적으로 칭찬하는 것이 아니라 구매자가 이 의류를 입고 난 후에 
느낄 수 있는 만족감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만족감의 향상, 스타일의 좋은 변화 등이 구매자의 구매 결정을 가속화 할 수 있습니다. 


2. 내부 정보 힌트 

"싼 것은 좋지 않다"라는 말은 여전히 ​​너무 절대적이지만,

이 문장은 실제로 일반적인 현상을 객관적으로 반영한 것임을 인정해야 하므로

운영자에게는 사용자에게서의 시선과 관심을 끌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인지도가 높이 도달하지 못한 일부 좋은 브랜드는 당연히 가격이 높지 않다.

이때 소비자에게 고가로 사는 제품이 현명하지 않다는 사실을 알려야한다.

제품의 브랜드 스토리를 이해시키고 맹목적으로 낮은 가격을 추구 할 수없으며

제품의 본질의 품질이 무시할 수 없이 높다는것을 알려줍니다.

 


3. 사용 목적 달성 

사용자가 어떤 제품을 소비하든 소비자 자신이 소비하는데 있어서 목적이 있어야합니다.

예를 들어, 음식 소비는 영양 섭취를 충족 시키거나 굶주림을 해소하기 위한 것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구매 결정에 도달하도록 돕는 과정에서 사용자가 다른 제품의 소비를 포기하고

제품을 구매하기를 원하는 경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사용하고자 하는 제품의 구매 목적을

빠르게 인지 시키도록 하는것에 달려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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