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기본 3가지를 잘하자!
마케팅은 비즈니스 운영의 핵심 부분입니다.
우리는 또한 항상 마케팅에 둘러싸여 있으므로 마케팅에 있어서 지켜야 하며
잘 해야 하는 기본 적인 3가지에 대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효과적인 마케팅 운영에는 두 가지 고유 한 기능이 있습니다.
1. 마케팅은 우리가 시장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주요 수단입니다.
2. 마케팅의 개념을 이용하면 고객 사이에서 우리가 차지하는 위치를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마케팅 능력이있는 회사와 영업 능력이있는 회사의 가장 큰 차이점은 진정한 가치 창출 능력입니다.
예를 들어 책을 팔기 위해서는 우선 책을 쓰고 책을 찍어내고 책을 판매하는 것이지만
이것이 마케팅이라면 운반자는 책이 아니라 시장과 고객입니다.
시장과 고객의 가치를 커뮤니케이션과 디자인의 전달자로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책이 팔리기 전에 모두가 기대하기 시작하는 것이 바로 마케팅입니다.
마케팅의 핵심은 교환 가치
우리가 알아 차리지 못한 몇 가지 근본적인 문제는
왜 우리는 판매에는 큰 관심을 갖고 있지만 왜 마케팅에는 소홀히 하는가?
마케팅을 할 때 우리는 마케팅의 핵심이 개인 또는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키기 위해
거래를 생성하는 과정인 동시에 교환 가치라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기업이 마케팅을 할 때 고객이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도움이된다는 느낌을 고객 스스로 느끼게 할 수 있는
가능성을 만들어야하는 것이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마케팅의 기본 논리는 세 가지,
마케팅이란 정확히 무엇입니까?
소비자 이해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 할 때는 소비자 를 이해해야하고,
소비자를 이해하는 관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교육하지 않는 것입니다.
기업은 소비자로부터 배워야합니다. 회사가 누군가를 교육해야 하고
어떻게 변화를 가져와야한다고 말하는 것은 마케팅이 아닙니다.
소비자를 이해하려면 시장으로 돌아 가야합니다.
시장은 업계의 규칙이 아니라 소비자의 기대치를 전달합니다.
이론적으로 마케팅은 매우 간단하지만 실제로는 네 가지 기본 사항입니다.
1) 상품 : 상품이 가격보다는 상품 자체로 반품되어야 함을 이해
2) 채널 : 회사와 채널을 통합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3) 소비자 : 고객에 대한 깊고 독특한 이해
4) 광고 : 광고의 효과는 효과적인 커버리지 여야합니다.
이것은 4P와 약간 비슷하지만 정확히는 아닙니다.
오늘날 소비자의 이해에서 기억해야 할 세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1) 개인 소비자와 집단 소비자의 균형에 주목한다. 소비자가 점점 더 개인화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2) 데이터는 선택이 아닌 추세만 판단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많은 사람들이 마케팅 및 소비자를 이해 할 때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저는 이에 대해 이의가 없습니다. 데이터는 추세를 나타내지 만 선택이 아니라는 것만 말할 수 있습니다.
3) 항상 소비자와 소통하여 판단을 확인하십시오.
이렇게 할 수 있으면 소비자 수준에서 깊은 이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 그 자체는 개념이 아니라 행동이다
내가 특히 행동을 강조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많은 회사가 마케팅에 아이디어나 개념을 던지지만 실제로 구현하기에는 많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많은 기업들이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야하는 아이디어나 기획적인 부분은 회사에는 큰 도움이되지만,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이것은 단지 개념일 뿐, 행동으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마케팅에서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방식이 바뀌어야하고 행동으로 표현하는 방식이어야합니다.
행동을 표현하는 방법이라면 어떻게 해야합니까?
스타 벅스를 예로 들어 보면 이는 소비자 개개인의 즉각적인 요구를 충족시켜 소비자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경쟁에서 살아남는 가장 좋은 예로 들수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제안하는 개념인 바쁜 우리 삶의 세 번째 공간을 우리에게 제공했습니다.
이 개념을 언급 할 뿐만 아니라 마케팅을 통해 세 번째 공간이 어떻게 나오는지 모두가 느끼게합니다.
스타벅스는 호텔에 커피 숍을 여는 대신 공항, 비즈니스 센터, 비행기에 커피 숍을 열었습니다.
(유나이티드 항공이 유일한 지정 커피 공급 업체가 됨). 왜 이런 곳에서 열리나요?
우리만의 공간이 없는 곳에서 찾아가는 우리만의 공간, 익숙한 커피 맛,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가장 쉬운 교류,
간섭없는 공간이 있다는 느낌을 받게끔 하는 것이 스타벅스의 마케팅입니다.
누군가에게는 과제를 하고, 업무를 할 수 있고, 책을 읽을 수있는 곳으로 인식이 된 스타 벅스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우리가 마케팅을 할 때 우리는 하나의 개념을 언급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실제로 그것을 체험 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얼마만큼이나 알고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마케팅에서는 우리의 행동과 소비자가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소비자를 이해해야 할때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째, 우리는 때때로 소비자를 지나치게 이해 합니다.
소비자에게 너무 많이 주면 서비스에 영향을 미치고 비용이 매우 높아집니다.
둘째, 우리가 소비자를 이해한다는 것을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는 자신 만의 표현 방식이 있어야합니다.
셋째, 소비자의 가장 기본적인 욕구나 필수 욕구가 무엇인지 진정으로 알아야합니다.
마케팅은 제품과 시장의 두 가지 관점에서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해석하는 것입니다.
하나는 시장에서 소비자를 이해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소비자에게 제품 관점에서 이해한다는 것을 알리는 것인데,이 두 가지 차원은 동시에 이루어져야합니다.
예를 들어, 한 회사에 조사를 요청하고 제품의 모든 기능에 대한 카탈로그를 만들고 소비자에게 제공했습니다. 결국 사용할 수있는 기능은 5 %에 불과했고 소비자의 95 %는 느끼지 못했다. 이것은 실제로 엄청난 비용 낭비입니다. 왜 기업은 소비자가 5 % 만 필요로하는 100 %를 제시합니까?
가능한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1) 회사는 소비자와 전혀 소통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은 95 %를 알지 못합니다.
2) 기업은 이 95 %가 소비자가 원하는 것임을 당연시합니다.
이 문제에서 우리는 파리의 향수로부터 배울 수 있는데, 고객이 원하는 것은 향수 그 자체 인 파리의 향수의 5 %에 불과하지만, 전혀 적용하지 않고 감성적으로 유용한 것의 95 %를 고객에게 줄 것입니다. 그것은 감정적 기능입니다. 이 95 %를 통해 모든 선함이 우리에게 주어집니다.
향수 제조업 자에게 물어 보면 가장 중요한 것은 공기나 물을 만드는 것입니까? 가장 중요한 것은 물이 아닌 공기를 만드는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물은 적용 기능이고 공기는 감정 기능입니다. 공기의 일부를 만들 수 없으면 물의 기능을 만들 수 없습니다. 물 소비가 소비자에게 좋은 느낌 일 때마다 제품이 소비자를 이해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위는 마케팅의 기본 논리입니다. 마케팅은 세 가지 일을하고, 소비자를 이해하고, 행동하고, 제품과 시장의 두 가지 차원에서 소비자와 소통 할 수있는 것입니다. 소비자를 이해하고 마케팅의 기본으로 돌아 가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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