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작노하우/준비,기획,절차

[인터넷판매]인터넷 판매전 고려사항

by Woooon@ 2011. 5. 16.
728x90

[인터넷판매]인터넷 판매전 고려사항




1. 인터넷 쇼핑시장은 변화하고 있다 (B2C 마켓의 흐름은 오픈마켓이다. )
 *옥션,G마켓,인터파크,디앤샵,GS이숍 등 5개 쇼핑몰에 구매고객이 집중되는 현상이 심화됨
 *오픈마켓(=마켓플레이스] 시장이 급성장세 지속 
 
 *대기업과 기존 종합 쇼핑몰 사업자들의 오픈 마켓 진출이 가속화 되고 있다.


2. 무점포 전자상거래의 전망
*인터넷 쇼핑(10조이상)은 향후도 긍정적이다 -
중학생이 다른 이보다 MP3P를 500원 비싸게 사면 놀림당하는 현실
*TV홈쇼핑(4조5천억)은 성장 정체 - 장사가 안되기 시작하였다. HDTV에서 중간 광고를 넣기 힘들어졌으며, 인터넷보다 비싸다는 것이 인식되었다. TV 홈쇼핑 상품은 주로 시연이 필요한 상품에 집중된다.)

*카탈로그 - 현재는 사양길로 사업인수도 힘들어짐

 

3. 전자상거래 시장 카테고리별 거래 금액
*판매 매출 순서별  : 가전/전자/통신 -> 의류/패션 -> 컴퓨터주변기기 (경쟁이 치열한 시장)
*성장율 순서별 : 여행/예약/서비스 -> 아동/유아 -> 의류/패션 (트랜드가 상승하고 있는 시장)

 

4. 비지니스 모델별 시장 이해
오픈마켓(옥션,G마켓)    : 방문자수 많음/수수료 평균 10% 미만/ 즉시 판매가능/ 대금정산 min5일~ max40일
*종합쇼핑몰(인터팍) : 방문자수 많음/수수료 평균 25% 전후/ 1개월후 판매/ 대금정산 min 30일~ max70일

*독립마켓(..)    : 방문자수 극히 적음/수수료 5%미만 / 구축후 판매가능



728x90

home top bott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