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 등록 매우 잘 하는 방법
요즘 검색엔진 동록이 매우 어렵습니다.
유료화도 많고 또 이미 등록된 사이트도 많고...
그동안의 경험을 요약해 보았는데 잘 활용하시면 방문자를 늘리는데 많은 기여를 할 것입니다.
1. 키워드 선정
1) 정의 : 내 쇼핑몰에 방문할 사람의 중심목적과 네티즌들의 검색횟수를 고려하여 가장 보편적인 또 가장 방문효과를 높일 수 있는 키워드를 선정함
2) 선정 방법 :
① 내 쇼핑몰과 관련 있는 키워드 나열하기
화장품을 판다면 화장품, 기초화장품, 향수, 에센스, 파우치 등이 관련 키워드가 됩니다.
② 나열된 키워드로 검색해보기
①에서 제시된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얼마나 많은 쇼핑몰들이 뜨는지 점검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검색에서 화장품이라는 키워드에는 광고하는 쇼핑몰만 100개이상이 나타날 것입니다. 따지면 화장품이라는 키워드는 경쟁상대가 너무 많아서 차별하기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등록 시 키워드로 쓸 것인지 신중하게 생각해야죠.
③ 나열된 키워드로 검색횟수 조회하기
①에서 나열된 키워드를 네이버의 메인페이지의 맨 하단에 위치한 광고안내를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면 키워드광고 조회란이 뜨는데 이곳에서 네이버 방문자의 조회수가 나온다. 이는 키워드별로 얼마나 많은 고객이 조회하는지 알 수 있다.
④ 가장 효과적인 키워드 결정
①~③까지의 과정을 거치면서 어떤 키워드로 할 것인지 결정한다. 이때는 내 쇼핑몰에서 경쟁력 있는 아이템이 무엇이진와 경쟁-조회수의 비율을 고려해서 가장 안정적으로 등록해야한다. 처음에는 방문자를 많이 유도하지않도록 키워드를 조금 의도적으로 가져가도 좋다. 왜냐하면 연습이 필요하니까!
2. 카테고리 선정
키워드를 선정하였으면 이젠 어떤 카테고리에 등록할 것인지 결정해야한다. 대부분의 검색엔진이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으므로 비즈니스>쇼핑이나, 비즈니스>기업 정도에 등록하는 것이 적당하다. 이때도 네이버의 광고문의를 이용하여 어떤 카테고리에 어느정도의 네티즌이 방문하는지 점검하는 것이 유리다.
3. 설명문 작문
검색사이트에는 검색엔진이 있는데, 이것이 참조하는 것은 1)키워드, 2)카테고리, 3)등록 설명문, 4)Title, 5) Meta tag키워드, 6)페이지 Text 등이다. 그러므로 검색엔진 설명문에는 내 쇼핑몰과 관련 있는 키워드와 쇼핑몰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문장을 결합해야 한다. 즉, 여러개의 키워드를 이용해서 문장을 잘 만들어야 한다. 또한 핵심키워드를 서로다르게 여러차례 넣는 것도 잊지말아야 한다. 그래야 검색어의 범위를 넓게 cover하고 검샘순위가 높아지는데 기여한다.
'마케팅노하우 > 웹검색최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효과적인 검색엔진 광고로 매출 올리기 (0) | 2011.05.06 |
---|---|
[키워드 홍보효과]키워드 선정 공략방법 (0) | 2011.05.04 |
현재, 포털사이트 점유율 (0) | 2011.05.04 |
[로그분석] 자신의 사이트에 무료로 웹로그를 분석하십시요... (0) | 2011.05.04 |
웹 로그분석 포인트 10가지 (0) | 2011.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