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노하우/웹검색최적화

웹 로그분석 포인트 10가지

by Woooon@ 2011. 5. 2.
728x90


웹 로그분석 포인트 10가지

1) 어떤 마케팅이 우리 사이트에 효과가 높은가?
마케팅 유형에 따른 비용, 효과, 내용등을 분석하여 효과 분석 및 마케팅 목표효과 분석

2) 누가 우리의 상품에 관심을 갖는가?
제품, 컨텐츠, 고객반응의 상관관계 분석을 통해 가망 고객 예측, 수익모델로의 활용

3) 마케팅에 따른 ROI 는 어떠한가?
마케팅 비용에 대한 효과 분석. 비용 대비 매출증가, 회원증가 수 측정

4) 지속적인 마케팅으로 예상되는 수익규모의 예측
로그분석을 통한 사이트의 각종 수치 점검으로 매출 예측, 마케팅기획을 위한 의사 결정 자료로 활용

5) 방문객들이 어떤 제품에 관심이 있는가?
방문객의 페이지 이동 흐름을 파악해 봄으로서 각 페이지별 반응, 카테고리별 반응 분석을 통한 웹사이트 관리 및 상품관리 자료, 구매프로세스 관리에 활용

6) 방문객들의 웹사이트 활용 실태는?
신규 방문자, 재 방문자 규모, 방문 경로 분석등을 통한 타켓 마케팅 전략 수립

7) 방문객이 많이 찾는 페이지는 어디인가?
방문객이 선호하는 컨텐츠는 무엇이고, 충성도가 높은 고객이 관심을 가지는 페이지(상품)는 어떤것인지를 파악하고 사이트 기획에 반영

8) 방문객들이 방문하여 처음으로 보는것은 무엇인가?
방문자의 방문 경로 파악, 광고의 효과와 연계하여 분석

9) 방문객들이 웹사이트를 이용할 때 네비게이션은 원활히 이루어지고 있는가?
이용단계별 네비게이션을 분석, 방문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이트 구성

10) 사이트 방문을 위하여 방문객들은 어떠한 검색엔진과 키워드를 이용했는가?
방문자가 이용하는 검색엔진과 키워드를 분석하여 광고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데 활용
 
출처 : 마케팅전략연구소 



* 방문객의 선호도와 검색엔진등 키워드가 고객의 방문을 위한 광고 효율을 높이는데 효과가 있겟습니다.

728x90

home top bott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