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노하우/언론마케팅

언론마케팅- 창업수기 활용

by Woooon@ 2011. 5. 2.
728x90

언론마케팅- 창업수기 활용

소호형 전문쇼핑몰을 창업하시는 분들은 사실 창업비용을 그리 넉넉하게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잘해야 수백만원 정도가 대부분 이지요. 사실 이 비용으로 창업할 수 있는 방법은 쇼핑몰 창업이나 경매창업뿐 이지요. 이렇게 빡빡한 창업자금으로 마케팅을 해야 한다면 무료로 쇼핑몰을 할 수 있는 방안은 모두 꼼꼼히 챙겨야 합니다.

쇼핑몰을 막 오픈한 상황에서 가장 효과적인 무료 홍보 방법은 바로 네이버의 인터넷창업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인터넷창업은 이제 막 오픈한 쇼핑몰을 소개하거나 창업수기 등을 중요한 컨텐츠로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창업 방문자들이 가장 많이 읽는 컨텐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인터넷창업에 창업수기를 보내주어 무료로 자신의 쇼핑몰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있는 사이트인 가모르(www.gamor.co.kr)를 예로 들어 그 효과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모르라는 쇼핑몰을 운영중이신 분은 창업과정 및 운영에 대한 상세한 수기(A4 3~4페이지 분량)를 보내 주셨고 글도 정성스럽게 써 주셨습니다. 물론 인터넷창업 운영자는 이 수기를 도메인명, 메인화면캡쳐이미지 등과 함께 대표적인 창업사례로 웹사이트에 올려 둡니다.

위와 같이 소개된 경우 이 내용을 본 사람은 1주일에 수천명이 됩니다. 그리고 성공사례를 읽은 사람도 1주일에 수백명이 되고 여기에 소개된 글을 보고 가모르를 방문한 사람도 백여명에 달했습니다. 가모르의 경우 인터넷창업에 한달 이상 소개되어 결국 만명 이상의 사람에게 가모르란 쇼핑몰을 깊이 인식시켰고 수천명의 방문자를 끌어 들이는 효과를 보았습니다.

물론 이 많은 방문자가 가모르에서 파는 쿠키를 사러 들어 가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오픈 후 하루 방문자가 고작 수십명이었는데, 수백명대로 끌어 올리는 효과를 보았고 상품도 팔리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지금도 여러분은 이 글을 읽고 있으면서 가모르라는 쇼핑몰 이름을 알기 시작했구요.

가모르의 경우 여기서 끝난 것이 아니였습니다. 인터넷창업에 있는 성공사례를 보고 창업사례를 주제로 조선일보사가 출간한 책에 소개되었습니다. 이 책은 몇 만권 정도 팔린 것 같은데 즉, 몇 만명에게 또 다시 가모르란 쇼핑몰을 알리게 되었지요.

위와 같은 홍보효과를 얻기 위해 광고를 한다면 비용이 얼마나 들까요? 적어도 수백만원이 들겠지요. 공짜로 홍보할 수 있는 방법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글을 잘 못 쓰신다고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창업수기는 문법 틀리고 문장력 없어도 상관 없습니다. 창업하는 과정에서 생긴 일이나 어려움을 느꼈던 일 등을 솔직하게 쓰시면 그게 가장 채택되기 좋은 글 입니다. 진솔하고 공감을 느끼는 내용이기만 하면 인터넷창업 컨텐츠 기획자가 문장고치고 각색해서 사이트에 올려둘 것입니다.

또한 창업수기를 쓰면 인터넷창업에만 보내지 마시고 창업관련 잡지사, 전자신문이나, 요즘 많이 읽는 메트로 같은 무가지 등에도 한번 보내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기사화 될 확률은 떨어 지겠지만 혹시 누가 알겠습니까? 별 노력 없이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그러면 여러분 중 몇 분은 기대하지 않은 무료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으실 겁니다.


인터넷창업교육전문 나우앤
 

728x90

home top bott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