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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노하우/제휴_파트너추천

제휴마케팅 활용

by Woooon@ 2011. 5.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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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의 종류는 많다. 쇼핑몰 운영자간에 배너를 교환하는 방법, 아예 특정 쇼핑몰의 세부 메인으로 통합 운영하는 방법, 이메일 광고를 교환하는 방법, 제휴 마케팅 대행업체를 이용해 수백 여개의 웹사이트와 수익배분을 위한 링크를 교환하는 방법 등 광고 기법 만큼이나 많다. 하지만, 결국 기본 원리는 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해주고, 그 연결 실적에 따라 적정 수익을 보상해주는 것이다. 
 
제휴 마케팅 대행업체의 일반적인 중개 방식은 이렇다.
우선, 우선 특정 웹 사이트 A의 운영자(어필리에이트)가 아마존(또는 다른 제휴 프로그램)의 제휴 프로그램에 가입한다.
그 다음 웹 사이트 A에 아마존으로 연결되는 여러 링크, 배너, 상품을 올린다. 이런 링크, 배너 등을 통해 아마존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아마존(머천트)의 책이나 상품을 구매할 경우 웹 사이트 A의 운영자는 판매수익의 일정부분에 대해 수수료를 받는다.
결국 제휴 마케팅의 최종 목적은 더 많은 방문자들이 자시의 쇼핑몰에 들어오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하되, 그 실적에 따라 보상하는 보상 마케팅이다 
 
어필리에이트(Affiliate) 란? 머천트(Merchant) 란?
온라인 상에서 광고를 통해 수익을 올리려 하는 사이트.
즉, 다른 사이트(머천트)를 광고하여 특정한 행위(제품 구매, 회원가입 등…)를 유발시킨 대가로 수익을 삼으려고 하는 모든 사이트가 어필리에이트 대상 온라인에서 제품을 판매(쇼핑몰)하거나 유,무료 회원가입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려고 하는 사이트.
즉, 사이트를 운영함에 있어서 자신의 사이트로 방문자를 모으고, 매출을 발생시키고자 하는 모든 사이트는 머천트 대상
 
 
● 제휴마케팅의 장점
 
1. 실제 수익을 기반으로 한 광고 집행
 
기존의 인터넷 광고가 노출, 페이지 뷰(Page View)를 바탕으로 광고 가격이 형성되있으나,
객관적인 근거가 부족한 상태이지만, 제휴마케팅은 광고 효과가 좋은 경우는 매출이 많아 실적을 기반으로 광고비를 지불합니다. 
 
2. 안정적인 광고를 진행
 
상품판매, 유/무료 회원모집, 클릭, 노출 등의 실적에 따른 수익배분을 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광고비와 그에 따른 비용적인 부담이 해소됩니다.
강력한 온라인 판매망을 가장 쉽고 빠르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귀사가 제휴마케팅을 하실 수 있도록 제휴사를 모집, 계약, 운영하는 일련의 제휴업무를 대행해 드립니다  
 
 

 

출처 : 한겨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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