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마케팅으로 자신의 사이트 여러개 홍보하기
일반 e-소호 고수익자중 사이트 한두개로 운영해 나가는 경우는 드물다. 여러개의 홈페이지를 운영해 나가면서 나름대로 자신의 노하우를 개발해 나가는것이 특징이다.
왜 여러개의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것일까? 물론, 자신이 가장 믿을만한 홈페이지 1~2개정도는 가지고 있어야 한다. 나머지는 트래픽분산용이거나 잠깐잠깐 그때의 상황에 맞게 수익용으로 만들어내는 것이다. 예를 들어 A라는 사이트가 있다고 하자. A라는 사이트에 한번 오게되면 단골고객이 되는 경우도 있겠지만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가 아닌경우 두번다시 오지 않는 경우도 있다. 이때 A와 성격이 다른 B라는 사이트를 A사이트에서 홍보할 경우 그 방문객은 B라는 사이트를 들러 B사이트의 단골고객이 될수도 있는 것이다. 이렇게 홈페이지를 몇개정도 운영해 나가면서 자신의 홈페이지에 방문한 네티즌들을 최대한 빠져나가지 않도록 흡수해 나가는 것이다. 또한 초기에 다른 사이트들과 배너교환을 통해서 방문객을 끌어모았지만 나중에는 자신의 사이트끼리 방문객을 교환할수도 있게되는 것이다.
☞ 회원제로 운영중인 홈페이지는 하나정도 가지고 있어라
자신이 운영하는 홈페이지가 비회원제로 운영되는 홈페이지인 경우 홍보하는데 나름대로 시간과 노력이 더 들어갈수도 있다. 자신이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노하우가 어느정도 쌓였다면 이제 회원제로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하나정도 가져볼만 하다. 자신이 운영하는 홈페이지의 회원은 일반 게시판광고나 이메일마케팅으로 광고하는 회원보다 결속력이 훨씬 강하고 구매력 또한 높다는게 특징이다.
☞ 태그나 스크립트같은 소스를 활용하라
월 수백 또는 수천 이상 고수익자는 일반 태그나 스크립트를 잘 활용한다. 하지만 잘못 이용하면 스팸성도 강한만큼 초보들은 자제하길 바란다. 잘못 이용하면 큰 낭패를 볼수도 있기 때문이다. 자신이 중급이상이라면 자신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적당한 마케팅을 펼쳐나가기에 더없이 좋은 방법이기도 하다.
☞ 광고에 인색하지 말라
e-소호족들은 초기에는 수익이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광고에 조심스러워지는게 특징이다. 초기에는 수익보다 자신의 노하우를 개발해 나가는데 좋을수도 있다. 노하우가 쌓이면 그만큼 수익은 따라오기 마련이다.
자신이 중급이상이고 수익도 어느정도 생긴다면 광고에도 과감하게 투자할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하다. 일반 광고대행사나 와레즈같은 곳이 초기에 문안할 것이다. 와레즈 사이트의 경우 방문객에 비해 광고가격이 저렴한것이 특징이나 사기성이 있는 와레즈도 있으니 조심하고 자신이 홍보하고자 하는 사이트가 와레즈 사이트의 타켓과 성격이 맞는지도 알아보는게 중요하다.
☞ 검색포탈 사이트 인기검색어나 인기키워드를 주시하라
고수익자는 검색포탈의 인기검색어가 무엇인지도 잘 체크한다. 인기검색어를 잘 활용하면 그만큼 자신의 홈페이지 방문객도 늘릴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채팅과 미팅관련 사이트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네티즌들은 채팅이란 키워드로 많이 방문하게 되는데 미팅이란 키워드에 광고를 할 경우 그만큼 방문객은 감소하는 것이다.
또한 메타태그도 잘 활용하기 바란다. 일반 검색사이트에서 검색로봇은 메타태그안에 있는 검색어를 찾아 웹을 검색하는게 특징이다. 인기검색어가 무엇인지 잘 활용하여 메타태그 키워드를 잘 활용하면 방문객도 그만큼 늘릴수 있는 것이다.
☞ 다음 카페를 활용하라
다음카페는 왜 홍보가 좋을까. 카페 메일의 경우 일단 스팸메일로 걸러지지 않고 회원들이 그만큼 메일을 열어볼 확률도 높다. 자신의 카페 회원들에게 메일을 보낼경우 상업적인 내용의 메일보다는 친근한 어구로 어필해 나가는것도 중요하다.
☞ 똑같은 트래픽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매출이 달라진다
방문객은 같은데도 불구하고 매출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그만큼 운영하기 나름이다. 홍보할때 어떤 사이트에서 어떤 방식으로 홍보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진다. 일반 대형사이트 검색엔진의 경우 타사이트에 비해 고급 트래픽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홍보하고자 하는 사이트에 팝업이나 배너를 삽입하는데 있어서 자신이 주력으로 홍보하고자 하는 사이트 배너를 삽입하라.
또한 와레즈나 일반 광고대행사에 광고 진행을 많이 하게 되는데 그럴경우엔 일석이조의 효과를 노리는게 좋다. 한곳에 광고를 하다보면 처음엔 효과가 어느정도 나타날지 모르지만 조금씩 효력이 떨어진다는것을 알수 있다. 그럴 경우 광고를 바꾸는 방식을 택하면서 나름대로 광고효과를 늘리는 방식을 택하라.
그렇다면 광고는 어떻게 바꾸어 나가는 것일까. 예를 들어 A와 B, C라는 사이트가 있다고 하자. 어떤 사이트에 A사이트 광고진행(사이트 입장시 팝업 광고가 유리)한다면 처음엔 효과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조금씩 효과가 수그러든다. 이때 무료도메인을 사용하면 일석 이조의 효과를 올릴 수 있다.
예를 들어 abcd.wo.to 라는 무료도메인을 이용할 경우 A라는 사이트를 포워딩하여 홍보한다고 하면 시간과 요일등에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에 B나 C 사이트로 바꿔나가면서 포워딩시켜 홍보할 수 있게 된다.
가능한 한 하루 방문객이 몇만명쯤 되는 인지도 있는 사이트들을 택할것이며 가격은 대충 월 20~30만원대가 적당한거 같다. 단, 와레즈는 돈만받고 사이트를 폐쇄해 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신중을 기하기 바란다.
출처: 셀클럽 - http://sellclub.co.kr
다른곳에서 이용할시에는 꼭 출처를 같이 복사이용 바랍니다.
'마케팅노하우 > 제휴_파트너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휴마케팅] 마케팅 비용 없으면 제휴로 풀자! (0) | 2011.05.07 |
---|---|
[제휴] 온라인 이벤트 진행시 문제점들 (0) | 2011.05.07 |
제휴마케팅 활용 (0) | 2011.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