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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노하우/아이템,사입배송

쇼핑몰 운영전략 : 배송방법 선정

by Woooon@ 2011. 4.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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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서비스의 종류 : 빠르고 정확한 배송은 기본
 
• 빠르고 정확한 배송 서비스를 위해
 
전자상거래의 발전과 더불어 가장 많이 성장한 사업분야는 물류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온라인 쇼핑몰, TV홈쇼핑을 통한 상품구입 증가로 물류업은 비수기가 없는 년 중 내내 호황을 누리는 사업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특히, 택배서비스는 개인 대 개인, 기업 대 개인간의 활발한 이용으로 대표적인 배송방법의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 장에서는 온라인 쇼핑몰 배송방법 중 가장 대표적인 택배서비스와 등기, 소포를 이용한 배송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배송방법 및 요금보기
 
1. 택 배
① 서비스 특징- 가장 대표적인 배송방법, 비교적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 - 물품 수취 후 익일 배송 (산간/ 도서지역 제외. 공휴일/휴일 시 배송지연)- 신청 시 택배기사 직접 방문 상품수령. (인터넷 예약접수도 가능)- 가볍고 작은 상품도 최소 택배비 지불해야 하며, 산간/도서지역 배송은 요금 추가.- 인터넷을 통한 배송추적 가능
 
② 택배사별 요금 보기
 
③ 택배회사 정보

택배사
대표전화번호
홈페이지

CJ택배
1588-5353
www.cjgls.com

우체국택배
1588-1300
www.epost.go.kr

대한통운
1588-1255
www.doortodoor.co.kr

삼성HTH택배
1588-3312
www.samsunghth.co.kr

한진택배
1588-0011
www.hanjin.co.kr

아주택배
1588-5020
www.ajuthankyou.com

현대택배
1588-2121
www.hyundaiexpress.com

KGB택배4
1588-9988
www.kgbl.co.kr

훼미리택배
1588-8848
www.e-family.co.kr

옐로우캡
1588-0123
www.yellowcap.co.kr

건양택배
1588-9966
www.kunyoung.com

삼영택배
1588-8188
www.sylogis.co.kr

일양택배
1588-0002
www.ilyanglogis.com
 
* 택배회사 홈페이지에서는 택배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배송추적이 가능합니다.
 
2.지하철 택배
① 서비스 특징- 택배라기 보다는 퀵서비스에 가까운 서비스- 당일 배달 가능. 배송 시간 예측 가능- 부피가 크고 무거운 물품 불가 (1인이 지하철로 운반 가능한 크기)- 서류, 상품권, 티켓, 의류, 케익 등의 배송에 주로 이용- 지하철이 발달되지 못한 지방은 이용 불가
 
② 지하철 택배 요금 보기 (2004년4월 기준)
 
③ 지하철 택배회사 정보

택배사
대표전화번호
홈페이지

스마일 지하철 택배
02-928-1725
www.smilespeed.com

현대 지하철 택배
1544-7133
www.hdsubway.co.kr

베스트퀵
1688-7288
www.bestquick.co.kr
 
 
3. 등기우편
① 서비스 특징- 등기는 수취인 확인 후 물품을 전달하는 서비스.- 일반우편이나 소포 보다 비교적 정확하게 물품이 전달- 직접 우체국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 방문접수 이용 시 비용 추가.- 무게별, 크기별, 지역별 비용책정- 작고 가벼운 상품 배송에 유리 (액세서리, 도장, 티켓, 화장품 등)- 대량 배송의 경우 할인 혜택 적용- 인터넷을 통한 배송추적 가능
 
② 등기, 소포 요금    [등기, 소포 요금 보기 바로가기]
 
 
택배서비스 이용하기 : 택배 서비스 이용할 때 점검할 사항
 
• 택배사 선택시 주의점

 

첫째. 인터넷을 통한 조회는 필수
상품을 배송한 후 고객으 부터 배송 받지 못했다는 전화를 받았을 때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해야 합니다. 고객으로부터 불만이 접수되어도 택배사의 비 협조로 속수무책인 경우를 당하기 쉬우므로 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진 회사를 이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둘째. 택배서비스에도 품질이 있다.
택배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대기업은 물론이고 소규모의 택배사가 많이 생겨 났습니다. 경쟁이 심화되다 보니 가격경쟁으로 이어져 저가형 택배서비스도 많이 있습니다. 택배서비스는 단순히 물품을 전달하는 기능 뿐 아니라 신속 정확한 배송, 친절한 서비스, 사고 보상기준 확립, 소비자 보호정책, 상품추적기능 등의 통합된 시스템을 갖추고 운영되어야 하는 만큼 제대로 된 물류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영세업체의 경우 원활한 일 처리가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택배사 선택 시 가격만을 기준으로 업체를 선정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셋째. 가격 네고는 점진적으로
택배사의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가격은 공식적인 가격이라고 할 수 있으며, 택배 물량에 따라 가격조절이 가능합니다. 가격내고는 물량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처음부터 가격 조절의 폭이 크지는 않을 것입니다. 업체를 선정하신 후 장기적인 관점으로 이용하면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가격을 서서히 낮춰가는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넷째. 특수 배송 상품은 반드시 전문 택배사에
상품의 종류에 따라 특수한 포장이나 배송방법이 필요한 상품의 경우, 반드시 전문 택배 업체를 이용해야 합니다. 택배 이용의 증가로 전문택배 분야도 점차 세분화되는 추세이므로 해당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물품을 보다 안전하게 배송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냉장냉동이 필요한 육류, 생선류, 김치 등의 식품을 배송하는 쿨(cool)택배가 있으며 그 외에도 스키택배, 골프택배, 명품택배, 특산물택배, 제약택배 등이 있습니다.
 
 
• 소비자 피해방지 요령

 

첫째. 약관을 확인한다.
택배업체에서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승인한 택배표준약관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약관에는 운송물의 수탁, 인도, 처분 및 사고 보상기준을 명시하고 있으며, 사고 발생시 약관을 기준으로 처리되므로 약관을 확인하고 사용자의 준수사항을 이행하도록 해야 합니다.
 
둘째. 포장은 튼튼히, 취급 주의사항 명시
물품이 소비자에게 도착하기 까지는 물류창고 입고, 분류, 상차, 하자 등의 과정을 거치므로 포장은 가급적 튼튼히 하고, 주의가 필요한 물품은 반드시 외부에 표기하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셋째. 운송장은 반드시 보관
소비자가 물품은 인수 받고 하자 여부가 확인되기까지는 운송장은 반드시 보관해야 합니다. 운송장은 배송추적 시 필요할 뿐만 아니라 물품이 분실, 훼손 되었을 때도 배송을 증빙할 수 있는 근거자료가 되므로 반드시 보관하도록 합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iN (집필자 : emfvmf)

 

 

출처: 셀클럽 - http://sellclub.co.kr
다른곳에서 이용할시에는 꼭 출처를 같이 복사이용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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