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의 특성은 무엇일까?
1. SNS의 성격은?
SNS는 본질적으로 가상 세계에서 인간 사회 활동의 매핑입니다. 한 문장으로 설명하는 것은 사람들이 관계 사슬을 기반으로 특정 시나리오에서 서로 상호 작용하고 상호 작용의 내용은 가상 세계에서 사람들의 이미지를 풍성하게 한 다음 (긍정적 또는 부정적) 관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체인. 아래 그림과 같이.
SNS 모델
SNS의 생태주기는 4 가지 기본 요소 (사람, 관계, 장면, 상호 작용)가 서로를 기반으로 홍보합니다. SNS 구축은 이 네 가지 요소 중 하나를 잘라 내기위한 출발점으로 찾아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포워드 사이클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SNS의 쇠퇴는 종종 특정 요소의 약점에서 비롯되어 긍정적 인주기에 저항을 가져옵니다.
SNS를 설명하기 위해 인터넷 제품의 언어를 사용한다면, 그 사람은 당신의 개인 홈페이지이고, 관계 사슬은 당신의 친구 목록이고, 장면은 하나씩 애플리케이션이며, 상호 작용은 방문, 채팅, 댓글, 그리고 좋아요.
2. SNS의 People-People은 데이터 (콘텐츠)로 표현됩니다.
현실 세계의 사람은 살과 뼈로 구성되어 있고 SNS의 사람은 데이터 (콘텐츠)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평신도의 용어로 콘텐츠는 가상 세계의 사람들을 나타내며 데이터는 저차원 형태의 콘텐츠입니다.
여기의 데이터는 2차원에서 나옵니다. 한 부분은 로그 작성, 사진 업로드, 댓글, 메시지 남기기 등과 같은 사용자의 의식적인 생산 행동에서 비롯된 명시적 데이터입니다. 다른 부분은 액세스 빈도, 사용 시간 및 연락처와 같은 사용자 행동 데이터의 심층 마이닝에서 나오는 보이지 않는 데이터입니다. 건강한 SNS는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해 숨겨진 데이터를 명시적인 데이터로 변환하여 표시하거나 사용할 수 있어야합니다. 가상 세계에서 사람들의 이미지가 더 크고 무거워 지지만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요구 사항을 처리해야합니다.
데이터와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으면 사람의 유입이 없으며 사람이 없으면 SNS 형성의 기반이 없습니다. 따라서 모든 SNS는 사용자가 더 가치있는 데이터를 생성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치 판단의 기준은 이러한 데이터가 개인의 성격이나 습관을 더 잘 특성화 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상호 작용은 사용자 데이터를 생성하는 주요 방법입니다. 축적 할 수없고 효과적으로 구성 할 수없는 데이터는 가치가 없습니다. 효과적인 조직을위한 표준은 데이터가 인간 표현에 대해 직관적이고 체계적인지 여부입니다. 사용자 데이터 구성의 기본은 사용자 계정이며, SNS 구축시 계정 시스템 설계와 사용자 로그인 안내가 우선되어야합니다.
SNS에는 특별한 사람이 있습니다. SNS 시스템 자체도 신으로 이해할 수있는 SNS 모델로 설명 할 수 있습니다.
3. 관계-SNS 사용자는 관계가 있을 때 서로를 볼 수 있습니다.
관계는 실생활에서 매핑되거나 온라인에서 새로 생성 될 수 있습니다.
관계 사슬을 확장하는 것은 사람들의 사회적 본질입니다. 새 친구를 사귀는 기능이 없는 SNS는 본질적으로 커플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도구 + 메신져 도구에 그치지 않습니다.
관계 사슬의 근본은 두 개체가 공통점이 있어야 하며 공통점은 무엇이든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SNS에서 사람들이 서로를 볼 수있는 한 관계 사슬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계의 생성은 유사한 관심사, 동일한 지역, 동일한 직업 등을 기반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SNS는 사용자의 공통점을 매핑하고 사용자의 공통점을 발견하고 사용자의 공통점을 구성하는 관계 사슬을 구축해야합니다.
실제 사회 생활에서 사람들 간의 관계는 강하거나 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SNS 상품에서 프랜드쉽 형태의 SNS는 강한 관계 체인 커뮤니티와 동일시 할 수없고, 다음과 같은 관계 형태의 SNS는 약한 관계 체인 커뮤니티와 동일합니다. 모든 SNS 관계 체인에는 강점과 약점이 있습니다. 프랜드쉽 및 후속 관계는 제품 디자인 개념에 가깝고 사용자 개인 정보를 제어하고 SNS 제품에서 사용자 괴롭힘을 방지하는 수단입니다.
사람과의 관계 발전 과정의 관점에서 SNS의 관계 사슬은 상호 가시성, 일방적 관심 (일방적 매력), 양방향 관심 (상호 적 관심)의 세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세 단계의 관계 개발은 상호 교환이 가능하며 SNS 제품의 디자인은이 관계 전환이 사용자에게 가져다주는 심리적 부담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4. Application-SNS의 모든 기능 적용
사회적 행동의 본질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실생활과 마찬가지로 식당, 노래방, 카페에가는 것처럼 SNS에서도 사람들은 특정 시나리오에서 상호 작용해야합니다.
SNS의 시나리오는 개별 애플리케이션이거나 SNS의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 간의 상호 작용을위한 풍부한 시나리오를 제공합니다. 여기서 시나리오는 광범위하며 SNS의 각 기능 모듈은 로그, 포토 앨범, 게시판 등 관계 체인에 연결된 애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있다. 그들은 상호 작용을 통해 콘텐츠를 생성하기 위해 관계 체인에 의해 가져온 사용자에 의존하는 전선에 연결된 전기 제품과 같습니다. 그 중 가장 기본적인 애플리케이션은 거의 모든 SNS가 가지고있는 채팅, 비공개 메시지 등의 정보 전송을 목적으로하는 통신 기능이다.
SNS의 번영은 종종 애플리케이션의 상호 작용 활동에 반영되며, 애플리케이션이 사용자에게 인기가 있는지 여부는 애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장면이 관계 체인의 소스 (사용자 간의 공통점)에 해당하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SNS 제품은 사용자의 공통점을 중심으로 적용되어야합니다.
사용자의 속성이 풍부하고 다양하기 때문에 사람들 사이의 공통점이 다차원 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포괄적 인 SNS는 다양한 유형의 사용자의 롱테일 요구를 충족 할 수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해야하며, 심지어 사용자에게 대화형 시나리오를 구축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기 위해 외부 파트너를 도입 할 수있는 개방형 인터페이스를 제공해야합니다. 수직 SNS는 주류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더 집중해야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이 너무 많으면 사용자의주의가 산만 해지고 상호 작용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에는 수명주기 특성이 있으며 SNS는 사용자가 오랫동안 활동성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인터랙티브 장면을 도입해야합니다. 물론, 더 중요한 것들은 변경 될 가능성이 적고 커뮤니케이션 응용 프로그램과 자기 표현 응용 프로그램 (로그, 사진 앨범 등)의 수명주기가 길어질 것입니다. 게임 응용 프로그램은 사용자 데이터를 잘 축적하고 사용자 속성을 반영하기 어렵고 상업적 가치는 높지만 사용자에게 덜 끈적 거리고 수명주기가 짧습니다.
많은 대규모 온라인 게임이 그 자체로 SNS라는 점은 언급 할 가치가 있으며, SNS 모델에 따라 이해하고 분석 할 수도 있습니다.
5. SNS의 모든 행동은 상호 작용합니다.
상호 작용은 사람들 간의 행동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사회적 상호 작용의 본질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며 정보 전달에는 정보 생성과 정보 전달이라는 두 가지 프로세스가 포함됩니다. 따라서 SNS에서 사용자의 모든 행동은 사람과 직접 상호 작용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상호 작용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블로그에 댓글을 달고 다른 사람의 사진을 좋아하는 것은 상호 작용합니다. 자신의 사진 앨범에 사진을 업로드하고 동영상 플랫폼에 자신이 제작한 동영상을 업로드 하는 것도 상호 작용합니다. 콘텐츠가 명확하지 않은 행동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의 개인 홈페이지보기, 친구의 로그인 및 로그 아웃도 상호 작용이지만 생성 된 데이터 (접근 시간, 로그인 시간, 로그인 모델)도 사람의 특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종류의 상호 작용은 시스템에서 사용자에게 보내는 서비스 업데이트 메시지 및 운영 메시지와 같은 SNS 시스템과 사용자 간의 상호 작용입니다.
SNS에서의 상호 작용은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하며 상호 작용이있는 한 사용자에게 표시되는지 아니면 SNS 시스템에만 표시되는지에 관계없이 데이터가 생성됩니다.
SNS에서 사용자의 상호 작용에 대한 인식은 메시지 알림을 통해 실현되며, 메시지는 직접 상관과 간접 상관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직접 관련된 메시지는 채팅 메시지 및 댓글 메시지와 같은 정보 수신자를 명확하게 지정합니다. 간접 관련 메시지는 친구의 업데이트와 같은 정보 수신자를 명확하게 지정하지 않습니다.
인터랙션은 앞뒤로 수행 할 수 있으며 SNS 메시지 시스템 설계는 두 번째 인터랙션의 안내를 고려하여 인터랙션의 길이와 빈도를 늘릴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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