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플러스프로링크에 등록하려면 키워드등록이 필요한건가요?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플러스링크로 등록신청하시면 등록하실 수 있어요.
2.키워드등록할때 저의 사이트이름을 떠나서 악세사리싸이트니깐 악세사리라고 검색하는것이 맞는건가요?
정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악세사리를 구매하기 위한 고객들이 입력하는 키워드(검색어) 선택을 잘하셔야 합니다.
키워드별로 조회수와 등록비용이 틀리죠..
3.키워드 검색은 원래 그렇게 비싼가요?
현재 검색해보니.. 네이버 파워링크 등록하는것이 조회수가 43644번인 "악세사리" 키워드의 3번째 자리가 월 912,000원에 판매되네요..
파워링크의 경우 클릭율이 5% 미만입니다..
계산해보면 클릭당 비용이 나오죠?
43644 * 0.05 = 2182번의 클릭
912,000원 / 2182 = 클릭당 417원정도가 부가되는겁니다..
그러면 맨위에 있는 스폰서 링크를 비교해볼까요?
스폰서링크는 등록하면 원하는 광고비만큼 진행할 수 있어요.. 돈이있으면 계속 진행되고 없으면 중간에 멈출 수 있죠..
액세서리 조회수가 2월달에 383,773번이네요.. 정말 많군요..
액세서리 키워드의 경우 두번째자리가 클릭당 비용이 140원에 등록할 수가 있어요..
2번째자리 경우 클릭율이 5%정도 되는데
383773번 * 0.05 = 19188번을 클릭하게 됩니다.
19188번 클릭 * 클릭당 지불비용(140원) = 2,686,320원 정도가 되겠네요..
*************************************************************8
2182번 클릭에 97만원이 들어가는 네이버 파워링크 등록이냐..
10배는 많은 19188번 클릭에 268만원이 들어가는 스폰서링크(오버추어)냐~~
딱봐도 오버추어가 더 저렴하다는걸 알 수 있죠?
게다가 오버추어는 하루하루또는 한달에 원하는만큼의 광고비를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즉 한달에 100만원어치만 하겠다~~ 하면 100만원에서 네티즌이 클릭할때마다 140원이 소진되어 약 7142번 클릭하면 금액이 떨어져서 다시 충전할때까지 노출이 안되는거죠
2182번클릭에 97만원이냐
7142번 클릭에 100만원이냐~~~
딱봐도 오버추어(스폰서광고)가 액세서리 키워드에는 더 싸게 나옵니다..
4.키워드등록시에만 플러스링크등록이 가능하다면 한번 등록하고 돈내면 얼마동안 상단에 노출이 가능한건가요?(기간)
네이버의 플러스프로는 3개월단위로 신청할 수 있어요..
악세사리 키워드의 플러스프로 1순위가 월 108만정도니까 3개월이면 324만원되겠네요
5.제가 선택한 방법이 악세사리제품이 적합한 홍보방법일까요?
달리 제게는 선택의 여지가 없는것같아요 그냥 100~150선에서 네이버 악세사리검색했을때 최고로상단에 위치할수있는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네이버에서 악세사리 쳤을때 맨위에 나오는게 스폰서링크로 이것이 오버추어입니다.
아까 위에서 말한거와 같죠~~
오버추어에 경쟁자가 많을때는 클릭당 비용이 비싸져서(어떤 키워드는 클릭당 비용이 만원에 호가하는 것도 있음) 네이버 유료등록이 쌀때가 있지만.. 악세서리 관련 키워드는 오버추어가 더욱 저렴하네요..
출처: 셀클럽 - http://sellclub.co.kr
다른곳에서 이용할시에는 꼭 출처를 같이 복사이용 바랍니다.
'마케팅노하우 > 키워드_유료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색엔진마케팅에서 키워드 활용법 (0) | 2011.05.06 |
---|---|
[오버추어]오버추어광고의 의의/오버추어광고의 성공 활용법과 광고대행사 활용법 (0) | 2011.05.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