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노하우/키워드_유료광고

[오버추어]오버추어광고의 의의/오버추어광고의 성공 활용법과 광고대행사 활용법

by Woooon@ 2011. 5. 4.
728x90


오버추어광고의 의의/오버추어광고의 성공 활용법/오버추어광고대행사 활용법 
 

오버추어광고의 의의

오버추어광고는 네이버,다음,네이트등 모든사이트에서 적용되었던 광고입니다. 키워드광고에 최적화된 인턴페이스를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현재의 키워드광고 시장을 만드는데 큰 기여를한게 오버추어 광고이지요.

오버추어란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시 검색포탈에서 가장 상위쪽에 노출될 수 있도록 일정한 금액을 지불하는 CPC방식을 적용한 광고의 종류입니다.

 

CPC

Cost Per Click 의 약자로 노출된 사이트에 클릭이 일어났을때 노출시간과 상관없이 클릭당 요금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입찰을 통해 가격이 형성되므로 실시간 가격변동이 발생됩니다. 그래서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하며, 키워드마다 가격도 다르기 때문에 예산을 뽑을때 해당 키워드의 단가등도 예상을 해서 예산을 내야 합니다.

 

오버추어는 네이버와의 계약만 끝난시점인 현재 2위인 다음과 3위인 네이트, 야후 등에 스폰서 링크가 걸리게 되어 통합적으로 많은 노출이 일어나게 만들어줍니다. 많은 노출과 동시에 지출되는 예산도 많지만 포탈 사이트 1위인 네이버에서는 키워드광고를 독자적으로 진행하므로 포함이 되지 않습니다.

 

아래에 동일한 시간대에 검색했을때 오버추가 노출해주는 위치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일단 다음부터 차례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트

 

 

야후

 

 

위의 세부분에서 동시에 나타나는 부분이 같습니다. 순위가 실시간으로 뒤바뀌기 때문에 항상 모니터링을 해줘야하는 부담감이있습니다. 이어서 클릭당 지출하게되는 비용도 같이 모니터링을 해주셔야 얼마가 지출되고 얼마의 매출이 생겼는지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아래는 네이버의 클릭초이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위의 광고들에서 같이 네이버만 타겟으로하여 광고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고, 오버추어만을 타겟으로하여 진행하는 곳도 있습니다. 대부분 네이버를 진행하면서 오버추어를 같이 진행합니다. 그만큼 키워드광고에서는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위의 내용들에서 보셨다시피 오버추어광고란 일정키워드로 검색시 최상위층에 뜨는 노출사이트들이 광고를 진행하고 있구나~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오버추어의 성공활용법

키워드마케팅이나 바이럴마케팅을 진행할시 가장 중요시하는게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맞습니다. 바로 금액적인 타산입니다. 오버추어광고 비용으로 얼만큼의 돈이 지출되었을때 어느정도의 매출을 올렸으며, 어느정도의 순수익이 나왔다라는 것을 정확하게 계산하셔야 합니다. 무리하게 오버추어를 진행할시에는 매출대비해서 계산했다간 적자로 인해 다음에 진행을 하지 못하여 계속해서 악순환이 반복되는 경우도 있다는 걸 명심하세요.

 

일단, 오버추어에서  비용을 줄이려면 키워드를 세부화 시키시기 바랍니다. 세부키워드를 작성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실제로 검색해서 진행하시는게 빠릅니다. 예를들어, 남성의류를 검색했을때 최상위에 노출되게 하였는데, 매출이 이뤄나지 않는다면?과자값이 한순간에 날아갔구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중적으로 많이 검색을 하는것이 큰 키워드 입니다. 가령 남성의류,여성의류,쇼핑몰 등을 가지고 오버추어 광고를 진행하다간 몇일 가지 못하고 모든돈을 날리게 됩니다. 검색은 많이해서 유입은 되지만 그만큼 매출은 나지 않습니다. 말 그대로 적자를 생각하고 광고를 해야지~라는 생각이시라면 상관이 없습니다.

 

세부키워드는 남성의류 중에서도 정장,청바지,셔츠,넥타이 등 여러가지의 카테고리로 나뉩니다. 예를들면, 청바지를 더 나누면 스키니,일자청바지 등으로 검색해서 들어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검색해서 들어왔을때는 이미 타겟화 되어있는 것입니다. 유저는 스키니나 일자청바지를 사기위해 검색을 한 것입니다.

그렇지만 검색은 많지 않습니다. 검색이 많지 않으면 키워드값은 그만큼 낮춰지게 됩니다. 금액은 낮아지되 매출은 늘어난다는 것이죠. 거대 쇼핑몰의 경우 이런 키워드를 몇백개씩 진행합니다. 유입 트래픽은 굉장히 높아지게 되죠. 오버추어광고에서의 가장 중요한게 세부키워드를 어떻게 세울까?라고 고민을 하셔야 합니다. 너무많다구요?많아서 찾기 어렵다구요? 그렇다면 진행조차 하지마시길 권해드립니다.

 

오버추어 광고대행사 활용방법

쉽고 정말 잘하는 오버추어 광고대행사는 없을까?라는 생각을 하고 계신다면 제가 위에 서술한 내용을 통달하시고 익히세요. 그럼 그렇게 잘하는 오버추어광고대행사를 찾지 않더라도 눈에 띄게 되어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른상태에서는 오버추어광고대행사를 선택하려 들려고 하지마시고 듣는 것이 사실이라고 인식하게 되기 때문에 어려운 용어를 써가면서 설명한들 그게 약인지 똥인지 확인을 못하게 됩니다.


본 자료를 퍼갈시 출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본 저작권은 셀클럽에 있습니다.
http://community.sellfree.co.kr/bbs/board.php?bo_table=no_1_1&wr_id=4963

 

728x90

home top bott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