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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노하우/마케팅전략

[온라인 이벤트]온라인 이벤트 홍보,전략

by Woooon@ 2011. 5.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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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이벤트]온라인 이벤트 홍보,전략




1. 소호몰이 할 수 있는 이벤트는 시즌별 이벤트, 할인 및 쿠폰 이벤트와 요즘 대형몰에서 자주 사용하는 타임 마케팅으로 시간제를 정해서 정해진 시간에 제품을 구매하면 반값으로 판매하거나 적립금을 두 배로 주는 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2. 온라인 소호몰의 홍보전략은 크게 쇼핑몰을 알리기 위한 초기마케팅과 재구매유도를 위한 마케팅으로 나눠질 수 있습니다.

(1) 초기시장 진입을 위한 홍보전략 - 검색엔진을 활용한 키워드광고
검색엔진에서는 쇼핑몰을 검색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키워드를 이용한 광고방법이 있습니다. 야후는 오버추어 광고회사를 인수하여 키워드광고를 해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쇼핑몰을 알려서 회원가입을 유치하는데 집중해야합니다.


(2) 중장기 재구매 유도를 위한 홍보전략 - VIP 마케팅
어느정도 쇼핑몰의 인지도를 높인 회사는 회원으로 가입된 사람들을 통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야합니다. 때문에 구매를 하는 고객들을 관리하여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VIP집단을 분류하여 집중적으로 실구매자들에게 쿠폰이나 할인선을 두어 재구매를 유도하여 수익을 발생시킵니다. 이럴때 쇼핑몰에서 주로 사용하는 것은 VIP를 위한 뉴스레터발송들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3)중장기 재구매유도를 위한 홍보전략 - 바이러스마케팅
소호몰의 경우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들의 대부분은 신뢰도의 문제때문에 고민을 많이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커뮤니티를 이용하여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네티즌과 사업자간의 공통된 관심사로 모인 집단을 형성하여 신뢰도 형성뿐만 아니라 하나의 고객을 통해서 그와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타인에게까지 자연스럽게 홍보가 될 수 있도록 합니다.



3. 쇼핑몰의 유지관리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쇼핑몰에서 운영되고 있는 소비자와 유일한 의사소통인 게시판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여겨집니다. 대부분 게시판 글이 올라오는 게시물수와 조회수에 따라서 쇼핑몰의 활성도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게시판이 쇼핑몰의 얼굴이라고 여겨집니다. 쇼핑몰의 고객유치를 위해서는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재구매유도를 위한 VIP관리와 계절별로 쇼핑몰의 디자인과 UI를 리뉴얼하고 계속적으로 쇼핑몰의 컨텐츠를 업데이트하여 쇼핑몰이 계속 운영이 되고 있다는 것을 방문자에게 보여주어 신뢰도를 높여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출처: 셀클럽 - http://sellclu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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