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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노하우/창업유의사항

쇼핑몰 제작부터 절대로 하지마라.!

by Woooon@ 2011. 4.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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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제 수많은 쇼핑몰들이 생겨나고 있으며 이러한 증상은 각기 쇼핑몰 제작업체 에서 만들어내는 현상이다,

그리고 또하나 틀림없는 사실은 쇼핑몰제작부터 시작한 창업자들은 성공확률은 0.01%도 되질 않을 것이며 내말을 마치 거징정보 라는 사람들의 말을 비웃드시 통계청 자료가 내말이 거짓이 아니라고 증명해줄 근거로 충분하다. 한해 몇천개의 쇼핑몰 들이 생겨나고 있으나 1년이상 운영을 지탱하지 못하고 문을 닫는 쇼핑몰의 수는 개설한 쇼핑몰의 90%이상이라고 한다 .

그럼 왜이런 쇼핑몰제작 부터 하게되는 현상이 발생 하는것인가? 궁금증이 생긴다.

그이유는 언론 매체을 통해 쇼핑몰 성공담/각종창업설명회/성공신화/쇼핑몰 제작업체도 한목 거든다..



이러한 것들이 쇼핑몰 창업자들을 현혹시킨다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만약 창업설명회 에서 각가지 쇼핑몰 운영에 전반적이 어려운 사항 이라던지 의류 쇼핑몰 창업자들은 거래처 확보을 위해 피나는 노력을 해야 한다던지 밤세워가며 시장조사을 해야 하는 것을 솔직히 말한다면 정말 시작할 엄두도 못낼것이다.

하지만 설명회장을 가보면 쇼핑몰 제작에 대한 설명이 우선이고 설명을 들어보면 어떤물건이든 올려면 무조건 팔릴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이점에 현혹당한 쇼핑몰 창업예정자들은 우선순위도 상관없이 쇼핑몰 제작에 열중하게된다는 점이다. 이것는 예로 자신이 음식점을할지편의점을 할지 생각하지도 않고 막연히 점포부터 계약을 한다는 말과 무엇이 다르겠는가..

 오프라인 창업자들의 예을 간략히 적어 보겠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 (음식점.편의점..등) 들중 가장 적합한것을 고르고 그런뒤 시장조사을 한다 현제운영중인 가게에 가서 물건을 구입한다던지 아니면 먹어 본다던지 그럴것이다. 그런후 음식점으로 하겠다고 정해지면 어떤음식을 판매할것인지 세부적으로 생각을 한다.. 만약 직장인들 위주의 식사 아니면 저녁 메뉴의  고기집 등등 을 정하고 그다음 오피스지역/역세권/대학가 등..이런쪽으로 점포을 알아보는 것이다...

 물론 오프라인 창업과 온라인창업은 많이 다른점이 있지만 시작전 충분히 시장조사을 해야 한다는것에 대해서는 절대적으로 예외가 있을수는 없다.

쇼핑몰 창업자들은 쇼핑몰 제작업체의 고정적인 수입원 이며, 자원인것인 샘이다. 

각종 창업설명회을 가장하여 온라인 창업에 대박희망에 부풀어 있는 창업자들에게 그들은 불씨을 당겨주며 마치 쇼핑몰을 제작만 하면 자동적으로 판매가 이루어 지는것처럼 설득을 하고 세뇌을 시킨다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 입니다.

그렇게 설득을 받아 들인 창업자들은 앞서 말씀드린 통계청 자료의 90%의 사업자 일것입니다. 현제 경기침체 취업난에 허득이다. 손쉽다고 생각하여 창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언제나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직장인 가정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부업으로 생각하는 주부들 결코 이들중 여유가 있는 창업자들은 없을 것입니다. 창업자금은 불과 100만원~300만원 정도의 종자돈으로 성공신화을 이루겠다는 부푼꿈을 가진 창업자들이다. 

이런종자돈 으로 성공신화을 한사람들도 있을 것이고. 실패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쇼핑몰제작 부터 시작한다면 그종자돈 의 80%이상이 벌서 소진되어 버릴것이며. 

이러한 것들은 점포부터 구하고 물건을 구매한다는 것인데 앞서 말씀드린거와 같이 물건에 대한 판매자가 정확한 이해도 못하고 있는 실정에서 어떻게 남에게 상품을 설명하고 판매을 할수있을것인가 만약 먼저 시장조사을 충분히 하고 자신이 공급처을 확실히 만들어 놓은 다음 시작한다면 아마 장기간 갈수 있을 것이다.  

모든지 마음이 급해지면 서두러기 마련입니다. 모두들 너무 조급해 하지마시고 천천히 생각하시고 본인이 하고자 하는것을 먼저 시장조사을 충분히 한다음 쇼핑몰을 개설한다면 누구나 성공할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셀클럽 - http://sellclu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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