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노하우/디자인_옥외 광고

버스 지하철 현수막 차량 광고등 옥외광고의 종류 및 장점

by Woooon@ 2021. 1. 25.
728x90

옥외광고는 온라인 광고와는 다른 개념의 광고이지만 그 형태와 다양성이 풍부합니다.

다음은 옥외 광고 시장에서 가장 일반적인 옥외 광고 모델이며 각각의 장점들에 개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대중 교통 광고

 


1 버스 광고 : 버스 광고는 정보를 전달하는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버스 정류장 이용자는 자신 만의 목적지에 대한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이때 광고 표시는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효과적인 메시지와 알림을 제공하며 브랜드 소비를 촉진 할 수 있습니다.

 


2 지하철 광고 : 대중 교통에서 새로운 인기를 얻고있는 지하철 광고는 고정 된 시청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지하철 이용이 가장 높은 비율은 직장이나 학교로 인동하기 위해 통근하는 것으로 전체 이용의 2/3 이상을 차지합니다. 이 시간 동안 직장인과 학생을 위한 광고를 게시 할 수 있습니다.

3 공항 광고 : 도시의 창으로서 공항은 깊은 도시 브랜드를 가지고 있으며 광고는 도시의 특성을 강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항을 출입하는 대부분의 승객은 비교적 소비가 무난한 계층들이며 이를 통한 광고는 브랜드 영향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철도역 광고 : 철도역은 전국에서 온 친구들과 손님들로 널리 분포해 있으며 전국을 시장으로 하기 위한 훌륭한 광고 채널입니다.

5 고속도로 광고 : 장점은 넓은 범위, 넓은 시야, 선명한 화질. 운전자와 승객을 대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광고 자료로 구분


1 라이트 박스 광고 : 라이트 박스 광고는 낮에는 두 가지 형태의 자연광을, 밤에는 보조광을 사용하여 멀리있는 사람들에게 정보를 전달합니다. 광고 작품의 원시 효과가 강하여 현대 사회의 빠른 속도와 높은 효율성에 도움이됩니다. 사람들은 먼 거리에서서 주의를 기울이며 볼 수 있습니다.

2 전자 스크린 광고 : 장점은 안정적인 청중, 높은 광고 도달 범위 및 전환율. 특히 엘리베이터 근처에 위치한 전자 스크린 광고의 경우 높은 노출을 통해 사용자는 수동적으로 광고를 접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음악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어 몰입 형 광고로 사람들에게 경험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LED 광고 화면 광고 : LED 광고 화면은 고화질, 다채롭고 눈에 띄는 광고 이미지로 보행자의 관심을 끌기 쉽고 인상의 누적 효과를 생성합니다.

 

광고 사업자에 따르면

1 벽 광고 : 벽 광고는 시장 확대에 가장 유리한 무기입니다. 벽 광고가 진행되는 곳은 해당 지역에서 제품이 잘 팔리는 공간에 전시되고 있습니다. 

2 공공 시설 광고 : 공공 시설 광고는 공공 간판, 신문 가판대, 우체통, 고가도로 및 기타 시설의 인터페이스를 결합하여 표시하는 광고의 한 형태입니다. 이러한 형태의 광고는 시설의 기능을 보장 할 뿐만 아니라 환경을 보호합니다. 일반적으로 다양한 시설과 결합하여 사람이 많은 곳에 설치하여 좋은 광고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3 건물 광고 : 대표적으로 고층의 건물은 높은 노출과 시각적 효과가 풍부해 높은 관심, 강력한 시각적 렌더링등으로 도시의 시야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가격은 보통 일반 매체보다 높습니다.

4 차량 광고 : 차량 광고는 유일한 이동식 옥외 광고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지리적 위치에 의해 제한되지 않으며 거리, 골목, 커뮤니티 및 상업 지역과 같은 대상 시장 지역에서 고객의 요구에 따라 심층적이고 광범위하게 홍보 할 수 있습니다.

5 도로 표지판 광고 : 학교 주변, 상업 지구, 병원 등 다양한 영역에 따라 도로 표지판 광고를 선택적으로 광고하여 잠재 고객을 더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6 현수막 광고 : 일반적으로 고속도로 양쪽의 전신주에 설치되며 작은 광고 영역의 공간에는 도로에 현수막 및 기타 광고 형태로 만들어집니다. 도로 현수막 광고는 소비자의 심리적 공백기를 더 잘 보완합니다. 사람들은 출퇴근길이나 걷거나 방문할 때 공공 장소에 심리적 공백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로 현수막 광고의 눈에 띄는 색상은 사용자를 빛나게하고 사용자가 광고를 더 쉽게 받아 들일 수 있도록합니다.

7 장소 광고 : 쇼핑몰, 주차장, 광장지 등의 광고는 주변 소비자 환경과 매우 조화를 이루고 사용자의 혐오감을 유발하지 않으며 사용자와 상호 작용하여 소비자 행동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728x90

home top bott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