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케팅 모델
1) 제품에 가장 적합한 마케팅 모델 결정
2) 마케팅 정신, 핵심 직책 및 문화적 트로이카 디자인
2. 마케팅 전략 기획
1) 기업 포지셔닝
명확하고 정확한 포지셔닝은 포지셔닝 없이는 지위가없는 회사를 독특하게 만듭니다.
2) 마케팅 전략 목표 수립
올바른 마케팅 전략 목표는 영감을주고 기업에 방향을 제시합니다.
3) 제품 분류
좋은 마케팅은 제품 연구 및 개발에서 시작되며 우수한 제품 체인 디자인은 쉽게 마케팅 효과를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4) 고객 분류
고객은 신이 아니라 친구이며, 고객의 개성화, 다양 화, 차별화는 기업이 고객을 똑같이 대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5) 시장 분류
시장마다 잠재력이 다르기 때문에 기획 시장은 모든 종류의 시장을 파악할 수 있어야합니다.
6) 마케팅 방법
마케팅은 유연해야하며 제품과 모델에 따라 마케팅 방법이 다릅니다.
3. SWOT 분석
1) 장점 분석
2) 약점 분석
3) 기회 분석
4) 위협 분석
4. STP 전략
S → 시장 세분화
T → 목표 시장
P → 시장 포지셔닝
5, 4P 전략
1) 제품 포트폴리오 전략
2) 가격 조합 전략
3) 채널 전략
4) 추진 전략
마케팅 계획서 작성 방법!
연간 계획의 첫 번째 단계는 목표를 설정하고 구체적으로 사업 목표를 수립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단계는연간 목표를 결정하여 효과적인 전략 및 방법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세 번째 단계는 계획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효과적인 계획을 수립해야합니다.
네 번째 단계는 계획을 실행하는 방법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결과 평가 시스템을 개발해야합니다.
다섯 번째 단계는 예산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을 실행하려면 얼마나 많은 예산을 투자해야하는지, 예산을 구성하는 방법 및 실행 방법, 이 5 단계에 따라 연간 계획이 진행되며, 오늘은 참고 용으로 연간 계획을 수립하는 비결이 무엇인지 다른 차원에서 여러분과 공유하겠습니다.
연간 계획
1. 회사의 연간 개발 전략을 결정합니다.
2. 연간 비즈니스 목표를 수립하고 분해합니다.
3. 목표를 달성하기위한 효과적인 전략과 방법을 수립합니다.
4. 수립 된 전략의 효과적인 실행과 방법의 실행을 보장합니다.
5. 지속적인 마케팅 권한 부여 계획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의 연간 개발 전략을 결정합니다.
명확한 방향 : 회사의 연간 개발 계획, 사업 방향, 생존 또는 개발을 결정합니까?
개발 지향적입니까 아니면 이익 지향적입니까?
핵심 전략 : 새해에 회사의 핵심 전략은 무엇이며 비즈니스를 이끄는 원동력은 무엇입니까?
시장 목표 : 어떤 종류의 회사가되고 싶고 시장에서 어떤 위치에 있는지;
카테고리 목표 : 카테고리 의 개발 계획, 카테고리에서 선두 위치에있는 방법;
팀 교육 : 회사의 발전에 맞게 핵심 백본을 교육 하는 방법
기술적 이점 : 기술이 기업의 발전을 이끄는 새로운 기술적 혁신이 있습니까?
현금 흐름 : 회사의 건강한 현금 흐름을 보장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마케팅 권한 부여 : 마케팅 권한 을 부여하고 지속적인 마케팅 동기를 형성하는 방법
2. 연간 비즈니스 목표를 수립하고 분해합니다.
판매 목표 : 회사 개발의 판매 목표에 따라, 얼마나 많은 매출을 달성 할 것인지, 얼마나 많은 매출을 달성 할 것인지. 내부 연간 비교에서 부서 또는 직원이 발표 한 매출 지표와 기업 개발 계획을 결합하고 외부 거시 경제 환경과 카테고리 개발을 결합했습니다. 동향, 경쟁 환경은 회사의 판매 목표를 과학적으로 공식화합니다.
사업 목표 : 회사의 사업 목표, 총 이익 마진, 순이익, 관리 비용, 운영 비용, 입출력 비율을 공식화하고 과학 예산 시스템 및 예산 집행 시스템을 공식화하고 회사의 건전한 비용 비율과 현금 흐름을 보장합니다.
목표 분해 : 목표를 특정 시장, 채널, 고객, 팀, 제품, 프로젝트, 월간, 주간, 추적 가능하고 평가 가능한 정량적 지표로 합리적으로 정제하고 분해합니다.
3. 목표 달성을위한 효과적인 전략 및 방법 개발
팀 전략 : 성과 목표, 팀 구축 방법, 조직 구조 설정 방법, 팀의 실행 및 결속력 향상 방법을 달성하려면 효과적인 조직 및 관리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제품 전략 : 제품 의 동적 판매를 개선하려면 사용자 소비 시나리오와 시장 경쟁 패턴을 결합하고, 회사의 제품 포트폴리오와 제품 구조를 최적화하고, 제품의 핵심 판매 포인트를 활용해야합니다.
브랜드 전략 : 제품이 계속 판매되도록 하려면 브랜드 권한 부여가 필요하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은 사용자의 끈적임을 높이고 브랜딩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를 유치하며 회사 고유의 개인 도메인 트래픽 풀을 구축하는 데 사용됩니다.
채널 전략 : 채널 배포 방법, 고객 요구 사항 충족 방법, 고객 우려 해소 방법, 회사 발전에 전적으로 기여하는 방법 채널 고객의 이익을 보장하고 상생 메커니즘을 구축하기 위해 효과적인 채널 전략, 계약 조건 및 리베이트 정책을 수립해야합니다.
마케팅 전략 : 시장 분류 관리, 중요 시장, 잠재 시장 및 핵심 시장, 다양한 시장에 대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 수립, 효과 및 착륙 보장, 시장 에너지 활성화, 채널 및 고객 권한 부여
관리 전략 : 관리 모델이 영업 효율성, 업무 효율성, 내부 소비 없음, 전체 직원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개선 할 수 있도록 일일 관리 시스템 및 성과 평가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프로모션 전략 : 다양한 채널 및 시장, 제품 활동 프로모션, 휴일 활동 프로모션, 기업 테마 활동 프로모션, 시장에 대한 에너지 입력 및 성능 강화;
실행 계획 : 시기별로 다른 실행 계획 을 개발합니다. 예를 들어 새해가 시작된 후 봄철 심기 작업을 수행하면 모든 직원이 나가서 고객과 소통하고 채널과 소통하고 매장과 소통하고 요구 사항을 파악하고 기본 마케팅 작업을 수행합니다. 연간 목표를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가을에 가을 수확 활동을 공식화하고, 성과를 위해 전력 질주하고, 연간 판매 목표를 달성합니다.
지식 강화 : 직무 기술과 일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직위별로 다양한 학습 코스웨어를 제공합니다. 조건이있는 기업은 기업 경영 대학원과 같은 기업 학습 센터를 설치하고, 회사에 오프라인 마케팅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팀을 팀으로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권한 부여, 학습이 기업의 새로운 엔진이되도록하십시오.
도구 권한 부여 : 기업은 새로운 기술 도구를 수용하고 도구를 사용하여 기업 관리 효율성을 포괄적으로 개선하며 동시에 효과적인 마케팅 도구, 제품 도구 및 브랜드 도구를 마케팅, 해상, 육상 및 공중 전투, 도구 권한 부여를 제공합니다.
4. 공식화 된 전략과 방법의 효과적인 실행을 보장하기 위해
프로세스의 효과적인 추적 : 연간 및 월간 작업 일정, 성과 추적 테이블, 월별, 주별 및 일별 연속 추적, 완료 상태, 정량적 지표 사용 데이터 추적, 질적 작업 완료 및 적시성 추적을 공식화합니다.
결과 평가 : 실제 성과 완료 및 작업 성과에 대한 월별 평가;
정기 요약 및 검토 : 주간 회의, 월간 회의, 분기 별 회의, 반기 회의, 추적 팀, 각 부서의 성과 완료
5. 지속적인 마케팅 역량 강화 계획
마케팅 우선 : 회사가 마케팅 역량 강화 여부에 관계없이 팀 구성, 급여 구조, 조직 구조 및 관리 시스템을 포함한 전략적 관점에서 성과 목표에 충분한주의를 기울입니까?
팀 활성화 : 정기적 인 팀 구축 활동, 실제 전투 훈련, 외부 내부 지식 교육, 효과적인 평가 시스템, 표준 구현, 팀 권한 부여, 늑대와 같은 팀 구축
제품 혁신 : 신제품 계획, 시장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오래된 제품을 최적화하는 방법, 충분한 경쟁력, 충분한 이점, 사용자에게 더 많은 구매 이유 제공, 링크 생성 방법
보증 시스템 : 내부 프로세스, 서비스 시스템, 시장 지원 시스템, 마케팅을위한 내부 및 외부 보증 시스템, 마케팅을위한 에스코트
문화적 권한 부여 : 기업 문화 시스템의 구축, 영적 힘의 지속적인 입력, 문화적 가치 및 개념 강화
2020 년 마케팅 계획을 수행하는 방법, 아이디어의 5 가지 차원과 30 가지 방법을 참고로 제공합니다. 각 기업의 실제 상황과 개발 단계가 다릅니다. 실제 상황에 따라 시작할 핵심 작업을 선택하고 방법이 효과적 일지 여부, 핵심은 전환 방법에 따라 달라지며 전환의 목적은 효과적으로 착륙하고 상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마케팅노하우 > 성공인노하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표와 상호제도] 상표와 상호제도(上) (0) | 2011.05.24 |
---|---|
[성공스토리] 메가스터디 손주은사장 성공스토리 (0) | 2011.05.24 |
★쇼핑몰창업★20대 성공 창업..그녀에겐 '돈버는 마력'이 있다! (0) | 2011.05.24 |
[성공인스토리]메가스터디 김성오 사장의 섬김 비지니스 (0) | 2011.05.24 |
[성공인스토리]대우 중공업 김규환 명장 (0) | 2011.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