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품 마케팅
블로그(blog) 열풍 속에서 마케팅에 블로그를 적극 활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있다.
블로그는 원래 사진과 칼럼 등을 통해 주로 개인의 신변잡기나 관심사를 담고가까운 사이에서
내용을 공유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 자신의 전문성을 발휘해 정성스레 꾸민 블로그에 불특정 다수의 시선을
끌어들여 자신의 업무와 직ㆍ간접으로 관련된 마케팅 활동에 적극활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 것.
인터넷쇼핑몰 G마켓의 마케팅 담당자 김미영 대리의 네이버 블로그(blog.naver.com/mintgo100)
가 그 대표적 예다.항상 새로운 데 관심이 많고 신상품이 나오면 꼭 사고 보는 성격이던 김씨는올
초 G마켓 입사와 함께 네이버 블로그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김씨는 특히 감성적으로 네티즌을 설득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너무 상업적이어서 회사가 운영하는 것처럼 보이지 않을 것, 안부인사를 남긴 네티즌에게는
인사나 답변 등을 꼭 하기, 상품평ㆍ트렌드는 개인적 경험을 바탕으로 솔직하게 쓰기, 회사와
상관없어도 네티즌이 궁금해하면 자료를 올릴 것 등이다.
김씨의 블로그는 G마켓 관련 이슈 기사나 이벤트 내용뿐 아니라 여성들이 좋아하는 다이어트,
심리, 쇼핑에 관한 콘텐츠와 마케팅 광고 기획 관련 자료들도가득하다.
구영배 G마켓 사장은 네이버 검색중 김씨의 블로그를 발견하고 전격적인 지원을 약속하는 등 회사
차원에서도 반기는 입장이다.
정진구 CJ그룹 외식사업부 대표이사의 운전기사인 김재영 씨(28)는 올해 2월부터 개인 블로그(blog.naver.com/prokimjh)로
외식기업으로서 회사를 적극 알리고 있다.
회사나 외식 관련 내용뿐 아니라 주 고객인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다이어트 요리 여행 인테리어 등
여러 분야에서 스크랩한 내용을 올려놓고 있다.
페이지 수 750개에 내용을 퍼간 숫자만 2000개에 이를 정도로 견실한 콘텐츠를자랑한다.
매일 30분~2시간씩 투자해 블로그 관리를 게을리하지 않는 덕분에 하루 방문자400~1500명에
현재까지 누적 방문자 수가 3만6000명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싸이월드에 블로그(www.cyworld.com/youthfuldays)를 지난해 말부터 운영한 크라운베이커리의
김동욱 씨(29)는 마케팅과 홍보 업무를 맡게 된 지난 4월부터회사 관련 콘텐츠를 올리기 시작했다.
별도의 폴더에 베이커리 회사인 만큼 빵의 역사와 기원, 국내외 베이커리 시장동향, 빵 관련 기사
모음 등을 모아 놓았다.
홍익대 앞 주차장에서 특이한 액세서리와 소품 등을 판매하는 김효신 씨(25)는독특한 블로그
콘텐츠로 사업을 간접 홍보하고 있다.
김씨가 지난해부터 관리해온 블로그(cyworld.nate.com/sceen)는 최근 싸이월드메인 페이지
'Today Member' 코너에 소개되면서
하루에 13만명까지 방문자가몰리는 등 급속한 인기를 모았다.
'마케팅노하우 > SNS_블로그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들의 신무기 블로그 마케팅 (0) | 2011.05.05 |
---|---|
카페마케팅 :: 열 쇼핑몰도 카페마케팅은 안부럽다? (0) | 2011.05.05 |
[카페홍보노하우] 카페홍보의 핵심과 노하우 (0) | 2011.05.05 |
나만의 카페 운영 비법 (0) | 2011.05.05 |
[블로그마케팅]블로그마케팅을 위한 준비/블로그광고를 통한 유입률 증가방법 (0) | 2011.05.04 |